경단련, 경제안보법안 조속히 통과할 것을 담당상에 요청


(사진) 가타노자카 신야 ANA홀딩스 사장 (산케이신문)

지난 14일, 고바야시 다카유키 경제안보담당상은 일본 최대 경제단체인 경제단체연합회(경단련), 일본상공회의소, 간사이경제연합회 등 3개 단체로부터 이번 국회에 제출된 경제안보추진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하는 건의를 받았다고 전했다. 고바야시 경제안보담당상은 “의견을 수렴하여 산업계와 협력해 법안과 정령(政令), 성령(省令)에 담을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건의에 대해 “조속한 법안의 가결·통과에 최선을 다하고 법안이 통과되면 경제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정령, 성령 등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가타노자카 신야 경단련 부회장(ANA홀딩스 사장)은 “경제적 측면에서 안전보장을 확보하는 것은 시급한 과제다”면서 “이번 통상 국회에서 새로운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경제계로서 지지하겠다”고 답했다.

고바야시 경제안보담당상은 “산업계는 일본이 안팎으로 안고 있는 위험성에 한층 더 촉각을 곤두세워 솔선수범해 자발적으로 대처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를 통해 “우리가 불확실성이 가득 찬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은 틀림없는 현실”이라고 말했다.

해당 법안은 이르면 이번 주에 국회 심의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산케이신문 / https://www.sankei.com/article/20220314-HJXHFIW4ERK6ZHBXDBPRAH26TU/ / 2022/03/14 11:15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