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특별 차량 번호판 디자인 발표, 올가을부터 발급


(사진) 등록차 자가용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특별 차량 번호판’, 제공: 2025년 일본국제박람회협회

10일, 2025년 일본국제박람회(오사카·간사이 엑스포)의 특별 차량 번호판 디자인과 발급 일정이 발표됐다.

일본 전역에 특별 차량 번호판을 보급하여 많은 사람들이 오사카·간사이 엑스포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엑스포 개최 분위기 조성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올가을부터 2025년까지 기간 한정으로 희망자를 대상으로 발급한다.

2025년일본국제박람회협회는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국토교통성에 특별 차량 번호판 발급을 요청하고 공식 로고마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제안해 국토교통성의 허가를 받아 이번 기획을 실현할 수 있었다.

제작 컨셉과 공식 로고마크의 관련성에 대해 “2025년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개최를 들뜬 마음으로 기대해주시길 바란다. 폐막 후에도 엑스포의 감동이 소중한 추억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길 바란다. 이러한 컨셉 하에 공식 로고마크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사전 신청은 오는 9월 말부터 진행되며 10월 말에 발급될 예정이다. 신차 및 중고차를 구입하거나 현재 소유 중인 차량도 번호 변경 없이 특별 번호판으로 교체할 수 있다. 관련 비용은 9월 말에 국토교통성이 발표할 예정이다. 1,000엔 이상 기부하면 풀컬러판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개최에 관련된 교통서비스 강화 등에 사용된다.

*출처 : 오리콘 뉴스 / https://www.oricon.co.jp/news/2237961/full/ / 2022/06/10 15:33:00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