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팡 3세 VS 캣츠 아이’ 콜라보 애니메이션 제작 결정, Prime Video서 2023년 제공 【PV 공개】


(사진) 애니메이션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티저 비주얼 (C) 몽키 펀치 호조 츠카사 / 루팡 3세·캣츠 아이 제작위원회

인기 애니메이션 ‘루팡 3세’와 ‘캣츠 아이’의 콜라보 신작 애니메이션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제작 소식이 22일 발표됐다. 아마존 오리지널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2023년부터 Prime Video에서 세계 독점 공개된다. 이에 맞춰 티저 비주얼과 PV 등이 공개됐다.

이번 기획은 작년과 올해 ‘루팡 3세’ 애니메이션화 50주년, ‘캣츠 아이’ 원작 40주년이라는 두 작품의 기념비적인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스페셜 작품으로 TMS 엔터테인먼트가 아마존 오리지널 ‘루팡 3세 VS 캣츠 아이’를 제작한다.

스토리는 ‘캣츠 아이’ 연재 당시인 1980년대를 무대로 캣츠 아이의 아버지가 남긴 ‘세 장의 그림’이 타깃이 되어 함께 그림을 노리는 루팡과 캣츠의 ‘꿈의 도둑 대결’이 펼쳐지고 그림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이 밝혀지는 내용이다. 레트로&스타일리시한 범죄 액션이 전개되는 ‘도둑X괴도’ 콜라보 작품이다.

‘루팡 3세’는 세계적인 대도둑 아르센 루팡의 손자인 루팡 3세와 지겐 다이스케, 이시카와 고에몬, 미네 후지코 등 동료와 숙적인 제니가타 경감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액션 작품이다. ‘캣츠 아이’는 어떤 때는 괴도, 어떤 때는 카페를 운영하는 미인 3자매… 화려하게 밤을 달려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캣츠 아이들이 활약하는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 ‘캣츠 아이’ 작가: 호조 츠카사 코멘트
‘루팡 3세’는 중학생 때부터 읽었던 대선배 작품이에요. 몽키 펀치 선생님이 이 콜라보 소식을 들었다면 어떤 반응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생전에 몇 번인가 바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요. 서로 만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은 없습니다. 어느 날, 다른 사람을 통해 부탁하고 싶은 일이 있다고 했는데, 그것을 듣기 전에 돌아가셨습니다. 이번에 신기한 인연으로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몽키 펀치 선생님께서도 기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엠피워스 대표: 카토 슈헤이 코멘트(몽키 펀치의 차남)
몽키 펀치는 ‘캣츠 아이’의 세계관을 무척 좋아했어요. ‘캣츠 아이’와 ‘루팡 3세’가 대결하면 분명 재미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며 즐거운 듯 이야기한 적이 있어요. 가깝게 교류한 호조 선생님의 ‘캣츠 아이’와 ‘루팡 3세’의 콜라보는 열망하던 몽키 펀치에게 꿈만 같은 기획이라고 생각해요. 원작가지만, 애니메이션 '루팡 3세'는 팬 한 사람이 되어 즐기는 사람이었어요. 분명 이번 기획도 팬 한 사람으로서 작품이 완성되길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루팡 3세 역: 쿠리타 칸이치 코멘트
'루팡 3세'는 애니메이션화 50주년, '캣츠 아이'는 원작 40주년. 기념비적인 해에 설마 대결?을 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루팡, 지겐, 고에몬, 제니가타 톳짱, 그리고 후지코짱과 3자매! 벌써 기대됩니다!

■ 키스기 히토미 역: 토다 케이코 코멘트
“소식을 듣고는 어? 정말? 깜짝 놀랐어요!(웃음) 몇 십 년 만일지 이제와서 생각하고 싶지 않아!(웃음) 축제 기분으로 즐기려고 해요”

■ 프로듀서: 이시야마 케이이치 코멘트
‘루팡 3세 VS 명탐정 코난’에 이은 꿈의 콜라보 작품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도둑 VS 괴도라는 점에서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액션 요소도 가득한 속도감 있는 작품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호조 선생님의 몽키 선생님에 대한 존경도 있어 “루팡의 세계관에 캣츠들이 존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거나 루팡 캐릭터에 붙여 주었으면 한다”는 주문이 있었기 때문에 만화가인 나가타 하루히사 선생님이 일러스트를 그려 주셔서 두 만화의 캐릭터들이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또, 루팡의 재킷이 핑크색인 점은 ‘캣츠 아이’ 시대 설정이 80년대로 본 작품도 그 시대 설정 특징을 따른 것으로 ‘80년대 루팡이라고 하면 핑크’라고 생각하여 결정했습니다.

■ 제작진 정보
감독: 시즈노 코분, 세시타 히로유키
각본: 쿠즈하라 슈지
캐릭터 디자인: 나카타 하루히사, 야마나카 쥰코
음향 감독: 시미즈 요지
음악: 오노 유지, 오타니 카즈오 
애니메이션 제작: TMS ENTERTAINMENT

■ 성우진 정보
쿠리타 칸이치
토다 케이코


* 오리콘 뉴스  https://www.oricon.co.jp/news/2250264/full/  2022/09/22 12:00:00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