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차트】 오피셜히게단디즘 ‘Subtitle’ 첫 1위…드라마 ‘silent’와의 시너지 효과


(사진) 【YouTube_TOP10】 (11월 11일~11월 17일)

이번주(2022년 11월 4일~2022년 11월 10일) 유튜브 차트 TOP100의 주간 총 조회수가 전주 대비 2.8% 증가했다. TOP100에 처음으로 진입한 곡은 총 10곡(전주 12곡)이다.

이번주는 1위가 바뀌었다. 1위(전주 2위)는 후지TV 목요극장 <사일런트(silent)> 주제곡인 오피셜히게단디즘의 ‘Subtitle’(조회수 736.2만 뷰)로 4주 연속 2위를 지켜왔는데, 조회수가 전주 대비 약 1.2배가 되면서 마침내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는 단순한 러브스토리이지만, 현실적인 대화와 세심한 심리 묘사로 등장인물의 내면을 그려내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가 무르익어감에 따라 주제곡 인기도 오르고 있다.

3위(전주 5위)에 오른 곡은 킹앤프린스(King & Prince)의 ‘츠키요미 YouTube Edit’(조회수 618.4만 뷰)로, 조회수는 전주 대비 약 1.7배 증가했다. 멤버 히라노 쇼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TBS 금요드라마 <쿠로사기> 주제곡으로, 라틴 플레이버 넘치는 곡이다. 11월 9일에 발매된 CD 싱글 ‘츠키요미/이로도리’는 발매 첫 주 79.2만 장을 판매해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11월 15일 발표)에서 첫 등장과 함께 1위를 차지했다. 데뷔곡 ‘신데렐라 걸’을 뛰어넘는 최고 매출로도 화제를 모았다. 8위(전주 12위)에는 ‘ichiban YouTube Edit’(조회수 293.2만 뷰)가 올라 TOP10에 2곡이 진입했다. 차주 동향이 기대된다.

전주 대비 2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12위(전주 45위)로 훌쩍 뛰어오른 곡은 래드윔프스(RADWIMPS)의 ‘스즈메 (feat. 토아카)’다. 17위에는 ‘저편 아득히’(조회수 204.7만 뷰)가 첫 등장했다. 동시에 현재 대히트 상영 중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의 주제곡이다. 래드윔프스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합을 맞춘 것은 <너의 이름은.>(2016년), <날씨의 아이>(2019년)에 이어 세번째이다. 일본 각지의 폐허를 무대로 재앙의 근원이 되는 ‘문’을 닫기 위해 여행하는 소녀 스즈메의 모험과 성장을 그린 이야기다. 앞선 2편의 곡이 수록된 영화 사운드트랙 ‘스즈메의 문단속’은 개봉 당일에 발매되어 스트리밍 서비스도 시작됐다.

16위(전주 20위)에 오른 곡은 다이스(Da-iCE)의 ‘스타마인’(조회수 206.6만 뷰)이다. 뮤직비디오는 8월 29일에 공개됐는데, 9월 말부터 서서히 조회수를 올려 지난주 TOP30에 진입했고 이번주 TOP20에 진입해 착실히 순위를 올리고 있다. TOP10 진입을 노리고 있다. 틱톡에 인기 유튜버들이 잇따라 영상을 올린 것을 계기로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곡이다. 그 기세는 더욱 가팔라 질 것으로 보인다.


* 오리콘 뉴스  https://www.oricon.co.jp/news/2257890/full/  2022/11/23 16:00:00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