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차가운 다과 진열, 백중맞이 특수 본격화…전기세 급등, 절전 확산 상정


(사진) 백중맞이 특수를 향해 기세를 올리는 니혼바시 미쓰코시 본점의 직원들 = 31일 오전, 도쿄도 주오구 (교도통신)

일본 백화점에서는 백중맞이 특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급격한 전기세 상승 속에서 맞이한 올해 여름은 에어컨 희망 온도를 높게 설정하는 절전 노력이 예년 이상으로 확산될 것으로 상정하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아이스크림과 젤리 등 시원한 다과 라인업을 강화한다.

미쓰코시이세탄홀딩스는 31일 니혼바시 미쓰코시 본점(도쿄도 주오구)에서 출진식을 열었고 직원들은 유카타와 핫피 차림으로 상품 소개에 나섰다. 미쓰코시 창업 350주년을 기념한 한정품도 판매한다. 미쓰코시이세탄은 각 점포에 백중맞이 행사장을 순차적으로 열 계획이다.

소고·세이부는 아이스크림과 젤리 등 시원한 상품을 전년 대비 2배로 늘렸다. 앞서 11일부터 시작한 인터넷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백중맞이 상품의 2주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마쓰야도 “절전 대책 중 하나”로써 시원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일본과 서양의 달콤한 상품을 라인업에 담았다. 다카시마야는 냉장고 전기세도 고려해 상온에서 장기 보관할 수 있는 통조림도 선보였다.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의 매장에서는 6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주문 신청을 받는다.


(사진) 17일, 백중맞이 특수가 시작돼 상품을 홍보하는 종업원 = 오사카시 긴테쓰 백화점 본점 (교도통신)

* 교도통신  https://nordot.app/1036380374038102885  2023/05/31 11:22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