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20대 여성이 선호하는 걸그룹 순위 공개… 1위 ‘트와이스’


(사진) 1위 차지한 걸그룹 트와이스 (JYP엔터네이먼트, 연합뉴스 제공)

일본 ‘20대 여성’이 좋아하는 걸그룹은 누구일까. 일본 조사 미디어 ‘리서치 노트’가 ‘일본 20대 여성에게 인기 있는 걸그룹’ 순위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일본 매체 네토라보가 ‘리서치 노트’의 조사 결과를 이용해 보도했다. 5위 퍼퓸(Perfume), 4위 블랙핑크(BLACKPINK), 3위 니쥬(NiziU)가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영광의 2위와 1위도 알아보자.

2위는 '노기자카46'이 차지했다. 일본 방송작가 아키모토 야스시가 프로듀싱한 노기자카 46은 2011년 8월에 결성한 그룹이다. ‘AKB48’의 공식 경쟁 그룹으로 탄생해 이후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국민 아이돌 그룹 중 하나로 성장했다.

2021년에 열린 5기생 오디션에서는 지원자가 총 8만 명을 넘는 등 일본 아이돌 그룹 오디션으로는 가장 지원이 많았던 것으로도 화제가 되었다. 노기자카 46을 동경하는 여성이 많아 2위에 올랐다.

영광의 1위 자리는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2015년 한국에서 데뷔한 9인조 걸그룹으로, 일본에서는 2017년 베스트 앨범 ‘#TWICE’로 데뷔했다. ‘TT(Japanese Ver.)‘를 비롯해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MV)도 많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그룹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인기가 높아 이번 조사에서 ‘10대 여성’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좋아하는 이유로는 ‘댄스와 곡이 좋다’, ‘멤버들의 비주얼’ 등이 높이 평가돼, 실력으로 증명된 인기라고 매체는 분석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