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EV 충전설비 목표 30만대로 배증… 2030년, 요금 부과 방식도 재검토


28일 일본 경제산업성은 전기자동차(EV)의 충전 인프라 정비를 위해 제시한 지침안에 2030년까지 일본 전역에 충전설비 30만 대를 설치하는 목표를 명시했다. 기존 목표 15만 대에서 2배 증가했다. 충전 시간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이 주류인 요금 체계를 재검토해, 충전한 전력량을 바탕으로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을 2025년도에 시행할 방침도 내걸었다.

관련 기업 및 업계 단체로 구성된 검토회에서 제시했으며, 퍼블릭 코멘트(의견공모)를 거쳐 정식 결정한다. 충전설비 보급에 앞서고 있는 독일은 2030년까지 100만 대, 프랑스는 40만 대를 설치할 목표이며, 일본도 가솔린차와 동등한 편의성을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목표를 상향한다.

EV 충전설비에는 ‘일반충전기’와 ‘급속충전기’ 두 종류가 있는데, 정부는 두 종류를 조합해 보급할 목표다. 자택 및 숙박시설에는 일반형을 두어 머무는 동안 몇 시간에서 약 반나절에 걸쳐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고속도로 주차 구역이나 휴게소 등에는 급속형 설치를 추진해 먼 거리 외출 시 휴게시간의 연장선으로 사용하도록 만들 계획이다.

일본에는 현재 약 3만 개의 충전설비가 설치되어 있다.

* 교도통신  https://nordot.app/1068826277851217950  2023/08/28 18:52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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